본문 바로가기
분양과 재개발 탐방기

대전 보문산 개발시작 계획 | 득일까? 실일까?

by 춘봉家 2020. 7. 5.

대전 보문산 개발시작 계획 | 득일까? 실일까?


오늘은 뉴스를 기준으로 대전 보문산 2차적 호재를 소개해 볼까합니다.

우선 대전 트램이 확정되면서 대전 충무체육관부터 보문산초입구 사이의 구간옆으로 재개발이 확정되다보니 부사동 문창동등 근처는 교통호재를 이어가면서 재개발확정이 동네호재가 되었는데요~

대전시에서 보문산을 개발한다는 호재소식이 발표되었고 어떻게 진행이 될지가 또한 궁금할 따름입니다.

우선 아래의 뉴스를 확인해 보시구요

출처 : 대전 MBC 유투브채널

이 모노레일 노선을 보시면 참 대단한 수준입니다.

보문산아래인 대사동을 시작으로 보문산전망대를 거쳐서 산을 넘어 오월드까지 살려보겠다느 건데요~

나쁘지 않은 구간입니다.

오월드도 솔직히 아직까지 불안불안하게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건 사실이니까요~

전망대의경우에는 현재도 차로 올라갈수있는 곳이긴 하지만 이렇게 넘어가는 코스로 이어지면 대전역을 중심으로 대전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문산을 기준으로 오월드까지 편의성을 많이 높일수는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보문산 모노레일이 생기면서 발생되는 피해구역을 살펴보면 이렇게 될듯합니다.

현재 보문산 초입부에 있는 상가들은 이미 제가 어릴때부터 간간히 운영되던 낙후된 상권입니다.

그만큼 소소히 장사하시던 분들이고 이렇게 개발되면서 도로옆에있는 아주 오래된 단층가게들은 모두 새로 짖게 될거고 현재 상권은 모두 이전해야한다는 기준이 됩니다.

당연히 이런결과가 없을수가 없겠죠~

아마 대사지구는 재개발과 모노레일 그리고 트램까지 모든것을 가지게 된다면 과연 어디까지 개발될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네요.

진작에 작은 건물하나라도 찜해볼걸 그랬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는곳이 있다면 글의 링크를 다른 곳에 퍼가셔도 좋습니다.

단, 글 자체를 복사하는 불법 도용 및 사용은 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