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nowledge

0%금리는 대출이자가 아닙니다 | 집값이 안떨어지는 큰이유!

by 춘봉家 2020. 6. 18.

불경기에도 집값이 안떨어지는 이유!!! - 0%금리의 비밀


0% 금리가 부동산가격을 올리는 이유다

몇년째 집값은 이제 떨어진다는 말만 철석같이 믿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이 집값상승 끝이나야 사람들이 살 수(숨쉬고 살 수) 있다고 봅니다.

코로나가 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생업에 흔들리는 현상으로 인해 주식에 많은 돈을 투입했습니다.

실제로 저처럼 또 더떨어질때를 기다리던 사람들은 한번 놓친게 맞습니다.

 

집값 또한 코로나로 주춤하고 내려간다 내려간다 하더니 약1달전 투기세력의 쓸어담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즉, 코로나로인한 불안증세를 가지고 있던 부분을 이용해 막간을 이용한 쓸어담기가 한번 전국을 휘집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그럴만도한게 전매 제한을 한다는 국토부의 살짝쿵 공문이 돌면서 오히려 집값을 띄워주는 아이러니를 보여준거죠~

저도 지금 분양받은 아파트를 내년입주예정이어서 미리 집을 팔고 월세로 잠시 이사를 준비중입니다.

그런데 확실히 말할수있는것이 여당의 현 부동산정책은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를 확실히 해야하는건 사실입니다.

현 여당의 부동산 정책은 표면상으로는 집값을 잠재우려는게 맞는듯 보이지만 자세히 분석하다보면 느껴지는 부분이

'돈만있으면 이정도 쯤이야~ '

이런 생각에 돈없는 사람들은 큰집에 못살고 돈없는 사람들은 서울에서 대출도 적게받아야되고 돈없는사람들은 더 힘들게 내집장만을 해야합니다.

제한을 주는 구역을 나누는것이 오히려 전국 집값을 들쑤셔 놓은것을 아직도 인정하지 않고있는건 사실이죠~

불똥튀면 불똥잡으려고 기름을 계속 붓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저는 돈없는 사람은 더 집을 사기도 힘들고 집을 사기힘들면 전세 월세는 자동으로 올라가는 현 상황이 참 안타까운게 사실입니다.

 

자 그렇다면 본 내용으로 돌아와서 집값이 떨어진다는데 왜 안떨어지고 있을까요?

0%금리시대라고해서 이자가 싸서 집을 사야될때라고 본다면 그건 단순한 1차원적인 부분만 보는 겁니다.

현재 예금 저축금리는 0%에 최대한 가까이왔고

적금도 1%남짖까지 떨어졌습니다.

현금자산이 있는 사람들은 예전에는 은행에서 고금리로 저축이자를 받아서도 살림을 할 정도가 되어서 은행에 돈을 꾹꾹 눌러담아놓아도 살만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처럼 저금리 시대가 되면서 시드머니를 모으면 바로 투자를 들어가야만 예전 이자수준의 수익이 가능한 시대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돈이 있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부동산 즉, 현물자산중 최고 가치상승이 가능한 아파트로 모든 돈이 몰리게 되는겁니다.

최소한 월세수익이 가능하고, 보유하고 있다보면 가치가 상승해서 이윤도 올릴수있고 돈이필요할때는 대출도 받을수있는 아파트만한게 없다는게 최고의 이유일것입니다.

그렇다면?

부동산은 지금 거품일까요?

거품의 의미를 잘 생각해야합니다.

맥주를 컵에 쭉 따랐을때 맥주반 거품반이었지만 조금있으면 맥주만 남죠?

이런게 거품인데 지금 아파트가격은 코로나보다 더 쎈게 오지 않으면 거품이 맥주로 남게될것입니다.

즉, 거품이 맥주가 되어서 기존 맥주보다는 높은 수위가 될것이라는 거죠~

많은 곳들이 거품도 있지만 실제 올라야할만한 곳들도 있는데 이것을 골라봐야하는 시기라고 봅니다.

올라야하는 이유가있는곳은 더 오를지도 모릅니다.

왜냐? 은행에 들어가야하는 돈이 갈곳은 오를것을 계산한 아파트밖에 없으니까요~

그렇다면 비인기 동네의 아파트들은 이제 외국의 할램처럼 될지도 모릅니다.

 

어제인 2020년 6월 17일 6.17 부동산정책이 또 터졌습니다.

제가 사는 대전도 결국에 말도안되는 상승률이 원인이 되어 규제지역이 되었는데

사람들의 예상과 다르게 대전 전체를 하다싶이가 된거라 유성 반대쪽에 있는 동구의 경우 최근 혁신도시로 인해서 조금 올라가고 있는 상태였고 중구는 개발이 되야만 할정도의 너무 심각한 구도심인 편인데 이번 규제지역으로 들어간 이후의 후폭풍으로 동구나 중구가 더 낙후해지지는 않았으면 좋겠는데 지역불균형이 단일 도시에서 더 커지는것은 아닐지 싶습니다.

 

이번 6.17 부동산 정책이 0%금리를 피해 어디로든 가려하는 현금자금을 도데체 어디에 묶이게 할지 두고 봐야하겠지만 솔직히 진짜 현금100%자본이 가능한 사람들은 그래도 투기가 가능한점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는데 규제로인해 이제 집좀 사보려던 분들이 피해를 많이보는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는곳이 있다면 글의 링크를 다른 곳에 퍼가셔도 좋습니다.

단, 글 자체를 복사하는 불법 도용 및 사용은 금합니다.

댓글